티스토리 뷰

오늘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급락하고 있는데요. 법무부장관의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발언과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을 전면 차단하는 조치가 시작되었다는 뉴스로 국내 시장 투자심리가 냉각되었고 외국도 중국영향으로 조금 하락하였습니다.



만약, 한국의 비트코인 거래소가 폐쇄된다면 외국으로의 자금유출이 뻔한데요. 카드사들도 가상화폐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없도록 신용·체크카드 거래를 모두 금지했다고 합니다. 그럼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에 투자하고 있는분들도 계실껀데요. 대표적으로는 폴로닉스와 비트렉스가 있습니다. 폴로닉스 거래소의 특징은 인증절차가 길게는 한달이라는 시간이 소요되고 고객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트렉스 https://bittrex.com/


폴로닉스 https://poloniex.com/


또한, 상장되는 코인은 많지만 일정한 거래량을 미충족하면 시장에서 사라지기도 합니다. 비트렉스도 마찬가지인데요. 우리나라 업비트가 비트렉스와 제휴하여 거래제공을 하고 있기때문에 비트렉스에서 상장폐지가 되면 업비트에서도 상장폐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비트렉스는 폴로닉스 보다 고객지원이 원활하고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 많이 있어 운영자금을 원활하게 넣고 뺄때는 비트렉스 거래소가 좋고 큰 자금을 운영할때는 폴로닉스 거래소는 거래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매수, 매도가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미국 나스닥에서 3대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는데요. 미국 코인베이스가 1위로 선정되었는데요. 2012년에 설립되었고 이용자는 1천만명 거래량은 200억 달러 규모입니다. 거래되고 있는 코인은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https://www.coinbase.com/


제미니 https://gemini.com/


크라켄 https://www.kraken.com/


itBit https://www.itbit.com/


GDAX https://www.gdax.com/


2위는 윙클보스 형제가 2015년에 설립된 제미니 거래소로 미국 비트코인 최조의 억만장자 투자자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의 저크버거에게 자기네껄 베꼈다고 소송을 걸었든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itBit, GDAX 등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시카고옵션거래소에서 선물거래가 시작되었는데요. 비트코인 선물은 1BTC를 1계약으로 하며 윙클보스(Winklevoss) 형제의 비트코인 거래소인 제미니(Gemini)를 통해 결제가격을 산출하고 있음으로 공인된 미국 비트코인거래소라 할 수 있습니다.



3위는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중 대부분의 투자자가 알고 있는 크라켄(Kraken)으로 17개의 코인이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